칼럼
VR 분류

2월 샛째주 VR WEEKLY

작성자 정보

  • 게이머여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5,030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역대 가장 우울하다는 혹평을 받은 메타 광고

광고산업에서 가장 권위있는 미디어인 'Advertising Age'는 메타버스의 가능성에 대한 찬가가 되었을 광고가 메타버스의 우울한 부분만을 비췄다며 혹평했습니다.
메타버스의 디스토피아적인 부분, 즉 현실도피가 아닌 지난 PS5와  XBOX의 광고처럼 현실에서 불가능한 것들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라는 의미를 담은 내용이였으면 어땠을까 합니다.

지난 XBOX의 광고

 

메타 캠브리아 추가 루머

SablyltsBrdley의 트윗에 따르면 메타 캠브리아에 페이스 햅틱 기능이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시아에 있는 몇몇 사람들이 프리 프로덕션 제품이 이미 돌아다닌다는 말을 했다고 했으며 스트링이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리얼리티 랩스 부사장,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FBT는 불가능

인스타그램에서의 Q&A를 통해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을 통한 FBT는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Bosworth는 Quest 2의 카메라 위치를 고려할 떄 극도로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가 발전할수록 헤드셋의 크기가 작아지므로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추론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본다면 퀘스트 2와 같은 방식으로는  FBT가 불가능하다라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메타, 미성년자 성매매에 의혹이 있던 직원 해고 또는 사임

TechCrunch의 확인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티 개발 관리자였던 Jeren A.Miles를 해고했거나 스스로 사임했다고 합니다.

Miles는 이후 Facebook 및 Twitter 와 같은  SNS 사이트에서 자신의 소셜 프로필을 삭제했으며, 그가 해고되었거나 자발적으로 사임했는지는 모르지만 이 문제로 Fackbook에서 떠났습니다.

 

메타, 푸 파이터즈 콘서트에 120억원 가량 지불

지난주 메타는 유명 록 밴드 푸 파이터즈 콘서트를 VR 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콘서트에 천만달러 이상을 지불했고 영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 호라이즌 베뉴에서 재생되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메타의 헤드셋을 통하여 호라이즌 베뉴에서 입장을 시도했던 10만 이상의 유저들 중에서는 1만 2천여명만 접속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상은 2개의 180도 카메라로 VR 버전을 찍고 그와 함께 페이스북 버전도 촬영한 것이였습니다.
콘서트 촬영한 감독은 2D 영상 촬영에만 집중하였으며 VR 사용자를 신경쓰지 않고 카메라맨이 무대를 돌아다녔습니다.
VR 영상은 상당히 저해상도였고 찍는것도 2D에 최적화였음. 차라리 2D 버전이 훨씬 보기 편할정도였습니다.

 

메타 호라이즌, 30만 이용자 달성

더 버지의 기사에 따르면 호라이즌 월드가 출시된 12월 초부터 3개월간 이용자수가 10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 숫자에는 초대 시스템에 의존하는 VR 회의인 Horizon Workrooms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튜브는 메타버스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입니다.

내용 중에는 "우리는 메타버스를 말하지 않고서 혁신에 대해서 말 할 수 없습니다"라는 단락이 있었으며 이를 본 몇몇 언론사들은 유튜브가 NFT와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들 준비를 하고있다는 예측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미 영상 플랫폼을 거의 독과점 수준으로 유저를 보유하고 있고 크리에이터도 많기때문에 문제는 없겠지만

현재 NFT와 메타버스의 인식이 굉장히 안 좋으며. 특히, 서양은 아주 극단적입니다. 한국에서의 3N 정도의 인식 정도죠.

만약 정말로 유튜브에 이쪽 사업에 뛰어든다면 메타와 전면적으로 경쟁 할 것 으로 보입니다.

https://blog.youtube/inside-youtube/innovations-for-2022-at-youtube/

 

미호요, 호요버스(Hoyoverse)로 리브랜딩.

中 넘어 세계 시장 뒤흔든 게임 '원신'…韓 시장도 흥행가도 달린다 - 전자신문

원신으로 유명한 중국 게임사가 호요버스(Hoyoverse)로 리브랜딩 했습니다.

페이스북이 Meta로 사명을 변경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써 사명을 바꾸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중국에 있는 Mihoyo의 본사에 관한 언급이 없기때문에 중국 본토를 제외한 해외에 사용하는 브랜드로 보입니다.

 

VR 헤드셋의 인기로 인한 보험 청구가 31% 증가

처음 VR을 쓸때 보통 미숙함으로 인해서 어딘가에 부딪혀서 부상을 입거나 물건을 때려부수는 일들이 있습니다.

보험사 중의 하나인 Aviva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VR 헤드셋과 관련된 홈 콘텐츠 청구 건수가 작년에 31% 증가했으며 2016년 이후 전체적으로 68%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Aviva는 2021년에 VR과 관련된 우발적 손상에 대한 평균 청구액이 약 650파운드라고 밝혔습니다.

https://www.theguardian.com/technology/2022/feb/12/rising-popularity-of-vr-headsets-sparks-31-rise-in-insurance-claims

 

Bigscreen, 과도한 트래픽으로 인한 서버 오류

오피셜로는 그냥 과도한 트래픽이라고 언급되어있지만, 시기상 슈퍼볼과 겹치는 시간대였기 때문에 서버가 다운된 것으로 보입니다.

c84c2a261896d61226f16a45db165dfd8c9c2e02426771bda056fdca42e7e075.png

초록선 - 크리스마스

노란선 - 서버 여유

파란선 - 슈퍼볼

이렇게 슈퍼볼의 인기를 실감할수도 있지만 VR 유저가 그만큼 늘었다는 반증이기도 하며 오프라인 이벤트임에도 불구하고 가상현실에서 다른 사람들과 만나 이야기를 하고 같이 슈퍼볼 영상을 즐기는 소셜라이징이 예상외로 인기가 있었다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https://twitter.com/DShankar/status/1493300794233221122

VRChat, OSC 지원 (Open Sound Control) 발표

OSC는 Open Sound Control의 약자로써 오디오 장치, 컨트롤러 간의 통신을 하기위한 프로토콜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네트워크로 연결되며 개방된 프로토콜이기때문에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VRChat측에서 든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드럼 패드를 이용한 아바타의 귀를 제어
  • 휴대폰의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눈썹 제어
  • 얼굴 블렌드 셰이프를 미디 컨트롤 노브에 매핑하여 사용
  • 트위치에서 기부를 받았을때 아바타 옷 색깔이 바뀜
  • 그 외

https://hello.vrchat.com/blog/vrchat-osc-for-avatars

 

VR에서 카약 타기 - Kayak VR: Mirage

 

매직: 더 게더링 VR 아트 전시회 예정

 

전시회는 작년 도쿄 게임쇼의 가상 버전을 주최한 소셜 VR 플랫폼인 xambr을 통해 2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됩니다.

d20dfed649798f4f2669935b6cd3d4cfc02842b7988fab68715f3aca5d191e41.png

 

83명 가량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코지마 프로덕션의 아트 디렉터인 신카와 요지, 북두의 권의 하라 테츠오가 참여합니다.

이벤트는 일본 시간으로 2월 18일 오전 10시에 시작하고 퀘스트 2 및 PC VR에서 가능하며.

퀘스트 2의 앱은 App Lab을 통해 공개되며 플랫 스크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https://uploadvr.com/magic-the-gathering-vr-art-exhibition/

 

스카이림 VR에서 물리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모드

아직 작업 중이며 공개되지 않은 모드입니다.

 

VR 메크 게임 Vox Machinae, 퀘스트 2 발매 예정

이미 PCVR에는 발매가 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오큘러스 퀘스트 플랫폼에서도 3월 3일에 발매가 예정되어있는데 좀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싱글 플레이어 및 멀티 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

 

VR에서 음악을 작곡할 수 있는 Virtuoso

https://www.oculus.com/experiences/quest/4705981139481778

오큘러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13710/Virtuoso/

스팀

3월 10일 발매됩니다.

 

스타 워즈: 다크 포스 언리얼 엔진 4 리메이크, VR 지원 공개

https://linktr.ee/ShadowArtGames

출시일은 아직 예정되지 않았습니다.

 

STRIDE의 개발사 신작 OUTLIER, 3월 17일 얼리엑세스 실시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96690/OUTLIER/

3월 17일 얼리엑세스를 시작하고 추가 개발 과정을 거친 뒤 겨울 정식 발매 예정입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