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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리얼리티 랩스 부사장 Boz,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FBT는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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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pxl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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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에서의 Q&A를 통해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을 통한 FBT는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Bosworth는 Quest 2의 카메라 위치를 고려할 때 극도로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가 발전할수록 헤드셋의 크기가 작아지므로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추론했습니다.

 

바디 트래킹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왜냐면 당신의 얼굴에 있는 카메라가 당신의 다리를 보기가 굉장히 힘들거든요.

또한 저희는 헤드셋을 더 작은 폼팩터로 만들고 싶어하고 있으니, 더욱 어려워 질겁니다.

또한 사용자의 뺨에 가려져서 카메라가 상체를 보는것도 힘듭니다.

이제 우리는 팔, 팔꿈치, 손을 볼 수 있고 근골격 구조를 통해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수는 있습니다. 다만 발은 어렵죠.

그렇기때문에 아마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는 FBT의 사례에서는 인사이드 아웃이 아닌 아웃사이드 인이 필요할겁니다.

이미 유출된 것이 있습니다. 저는 이게 사실 조금 시기상조라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확실한건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항상 지켜보고 염두에 두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 시점에서 유출된 것이라고 한다면 거울을 이용한 FBT를 이야기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다리를 정확하게 추적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기본적으로 [인사이드 아웃 추적을 사용하는] 기존 헤드셋을 사용하는 물리적 관점에서는 작동할 수 없습니다. 아웃사이드 인 트래킹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이는 추가 구성 요소, 추가 비용, 추가 설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어쩌면 사용자의 다리가 실제로 없을 수도 있지만 다른 모든 사람들이 당신을 볼 때 다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우리는 그것을 가짜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그 차이를 모를 것입니다. 이것이 더 나은 방향입니다.

분명히 우리는 [다리 없는 아바타에 대한] 농담을 읽었고, 감사합니다. 그 농담들은 매우 재미있었고 또한 한편으로는 말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부 형태의 다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자신의 다리를 보고 위치가 맞지 않는 것을 본다면 그것은 매우 나쁜 경험이고 큰 이질감을 느끼게 될겁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다리를 보는 경우에는 저희가 그 다리의 위치를 만들어 낸 것이겠지만 합리적으로 보일겁니다. 당신은 그냥 '그래, 아마도 [그들의 다리]가 있는 곳이겠지.'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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