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보
VR 분류

Manus의 자기적 트래킹을 이용한 Quantum Metagloves

작성자 정보

  • 게이머여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709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Manus의 신제품인 Quantum Metagloves에 관한 내용입니다.


해당 글러브는 마그네틱 트래킹을 통하여 손가락과 손가락이 접촉하거나 손바닥에 닿는 경우와 같은 자가 접촉 상황에서 기존의 손가락 트래킹보다 더욱 정확한 트래킹 성능을 보여줍니다.


GDC 2022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며 Manus는 착용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반영한 사실적인 실시간 손 모델을 사용하여 Quantum Metagloves의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장갑이 6DOF 트래킹 (SteamVR 트래커 또는 기타 모션 트래킹 기술을 통해)과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지만 GDC 데모에서는 6DOF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 데모에서의 레이턴시는 실제 추적 레이턴시와는 다르다고 합니다.

6737afd6e6e84a493fa21899019817ef4ac04f5fd6a5de95bfdbb8da99b520a1.png?type=orig

Quantum Metagloves는 손바닥 뒤쪽에 마그네틱 베이스가 있고 각 손가락 끝에는 자기장 내에서 감지되는 모듈이 있습니다. Manus는 이것이 장갑이 절대적인 손가락 길이와 너비(캘리 브레이션이 끝난 후)를 감지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사용자에게 동적으로 크기가 조정되는 기본 손 골격 모델과 결합될 때 보다 정확한 손 추적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합니다.


쉽게 풀어쓰자면 사람마다 손 모양이 다른데, 이것을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데모에서 클리핑이 일어나지 않도록 특별히 프로그래밍을 하지않았으며 동작은 순전히 손가락 추적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과 비교하여 "매우 깨끗함"으로 설명할 수 있는 센서의 위치 데이터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Manus는 Quantum Metagloves가 이러한 방식으로 독특하다고 말합니다. 다른 손가락 추적 기술은 이러한 종류의 긴밀한 접촉 및 자체 접촉 시나리오에서 특히 양손이 서로 가까이 있거나 서로 만지고 있을 때 고장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값비싼 광학 추적 시스템(각 손가락 끝에 마커가 있음)도 자체적인 오클루전이 있거나 한 손으로 다른 손을 가려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순수 IMU 기반 손가락 추적은 드리프트가 발생하기 쉽고 정기적인 재교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자기 추적은 결코 완벽하지 않습니다. 다른 마그네틱 트래킹 시스템에서 우리는 레이턴시 및 전자기 간섭과 관련된 문제를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Manus는 금속성 또는 전자 제품을 들고 있으면 추적이 중단될 수 있다고 인정했지만 장갑이 서로 간섭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최대 8개의 장갑이 간섭 문제 없이 서로 가까이에서도 동작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기 접촉은 Quantum Metagloves로 전반적으로 꽤 좋아 보였지만 처음에는 "완전히 움켜 쥐는 것"과 같은 동작은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시연자는 유사한 포즈를 포함하는 보다 강력한 보정 프로세스를 통해 이것이 쉽게 개선될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반면 GDC의 데모에 사용된 보정은 쇼의 목적을 위해 빠르고 쉽게 설계되었다고 말합니다.

e922c30a097299ea7cb649d12a10059d4c6d4aed298988345f795251cb4827cc.png?type=orig

내가 본 많은 데모에서 손가락 추적이 훌륭해 보였지만 전시된 다른 데모 장갑 중 일부는 정확도가 훨씬 낮았습니다. 이것은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함"으로 분류되었지만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큰 문제는 해당 캘리브레이션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마나 드리프트 현상이 발생하고 캘리브레이션이 이루어지는 사이의 정상 작동 기간이 주어진 사용 사례에 대해 실용적인지 여부입니다.


어쨌든 사용 사례는 가격에 의해 크게 제한됩니다. Manus는 Quantum Metagloves의 가격이 9,000달러이며 4월에 사전 주문이 시작되고 3분기 말에 배송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VR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손가락별 햅틱을 포함하는 Quantum Metagloves의 햅틱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Manus는 언젠가는 장갑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싶지만 주문형 부품과 제조의 수로 인해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추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2-04-18 21:18:23 뉴스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