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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esearchChina, EEG와 아이트래킹을 통한 VR과 2D환경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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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이머여울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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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과 비교했을때 VR을 사용한쪽이 광고에 있어서 더 효율적인것으로 나왔습니다.

60초마다 컨텐츠의 셋을 바꾸고 총 1620초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두뇌 활성화 지수는 순간의 피크값만 따졌을때, 2D의 2.7배입니다.

특정 물체를 쳐다보는 시간이 VR에서 훨씬 더 길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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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인물이 존재하는 경우 사용자의 반응입니다.

남성 참가자에게는 여성이 등장하는 장면을 보여줬고, 여성 참가자에게는 남성이 등장하는 장면을 보여줬습니다.

이때 남성이 여성에 비하여 더 높은 반응을 보여줬습니다. 쳐다보는 시간은 2D에 비하면 VR에서 3.1배 가량 더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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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광고에 있어서 VR이 2D 영상보다 훨씬 더 높은 반응이 나온다는 추론이 나왔습니다.

집중도는 3배,

기억은 2.4배,

흥미는 4배,

이해는 1.5배,

호응도는 2.8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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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에는 아이트래킹, EEG 데이터가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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