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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 플레이어의 바이오 피드백을 통해 게임의 상태를 동적으로 제어하는 특허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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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이머여울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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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reepatentsonline.com/y2022/0168634.html

세부 PDF는 아직 업로드 되지 않았습니다.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


바이오 피드백 센서를 통하여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예측하고 그에 맞게 게임을 제어한다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측정값에는 심박수 및/또는 심박수 변동성; 갈바닉 피부 반응; 체온; 안구 운동; 머리, 얼굴, 손 또는 기타 신체 움직임, 제스처, 위치, 표정, 자세, 안면 긴장 등이 있으며 바이오피드백 센서는 혈중 산소 수치, 다른 형태의 피부 전도도 수치, 호흡수, 피부 긴장, 음성 스트레스 수치, 음성 인식, 혈압, 뇌파검사(EEG) 측정, 근전도(EMG) 측정, 응답 시간, 근전도 측정을 포함한 기타 측정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VR에 적용된다면 헤드셋에 옵티컬 센서가 장착되어 플레이어의 상태를 추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트래킹이나 페이스 트래킹을 통해 어느 장소를 쳐다보고 있는지 확인하거나, IR 센서를 이용해서 심박수를 확인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적어도 한가지 확실한건 게이머들에게 있어서는 신체에 대한 데이터가 그나마 적절하게, 그리고 유용하게 사용되는 특허입니다.


어떤 광고 기업처럼 그걸로 광고의 위치나 광고의 빈도 또는 유형을 제어하는데 쓰이지는 않으니까요.


플레이어의 각성 상태에 대한 수치의 최소, 최대값의 비교에 대하여 게임내에서의 지시사항 또는 튜토리얼을 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 적군의 유형 또는 수를 조절하거나 게임의 페이스 또는 템포를 수정, 시간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고, 게임의 이벤트를 제한하거나 챌린지 난이도 수정, 게임 내의 자원이나 파워업 아이템의 가용성을 조절하거나 오디오, 게임의 기능, 환경, 대화, 힌트 또는 제안에 대한 제공 빈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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