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보
VR 기타 분류

VR에서도 식물과 나무는 당신을 행복하게 합니다. - 연구

작성자 정보

  • 게이머여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mixed-news.com/en/green-stuff-makes-you-happier-even-in-vr-study/

https://www.frontiersin.org/articles/10.3389/frvir.2022.819597/full


5f840016b8d101faea8781c04764f06b74f83739542d5b7d564313857d0d16bd.png

유니티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가상 환경의 그림들. 이 프로토콜은 사용자 경험에서색상 시각 환경이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게 했습니다.


녹색의 환경은 자발적 신체 활동과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그러나 자연적인 환경에서 고품질의 심리적인 수치를 수집하기는 어렵습니다. VR이 몰입형 사용자 테스트를 위한 통제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참가자들은 HTC Vive를 사용하고 아이트래킹을 통해 시선의 위치와 움직임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Empatica E4 팔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생리학적 데이터 스트리밍을 구현하고 광혈량 측정 데이터, 온도 및 전기 피부 활동을 기록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자유 탐사 시간동안 자발적이고 자연스러운 걷기 운동에 참여하도록 권장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이 몸을 움직일 때 팔을 휘두르도록 하기 위해 군대식 걷기 동작을 권장했습니다.


자발적인 보행 중 생리학적 및 행동적 측정을 결합하여 VR이 '색상 디자인이 인간의 자발적인 운동 행동 및 웰빙에 대한 자연의 유익한 효과를 모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핵심 질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는 새로운 데이터를 제시합니다.


실제로 참가자들은 그 자리에서 움직이기만 했고 테스트 랩에서 코 주위에 실제 바람이 부는 것은 없었지만, 그들은 분명히 초목 한가운데에서 더 편안했습니다. 가상 현실에서의 차이점은 실제 세계에서 비교 가능한 연구의 차이점과 유사했습니다.


시선 방향, 깜박임 빈도, 특정 지점을 바라보는 데 소요된 시간을 통해 과학자들은 지각과 지각이 자발적인 움직임 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가상 콘크리트 사막에서는 연구 참가자가 갑자기 빠른 속도로 계속 걷는 것이 더 일반적이었습니다. 녹색 배경에서는 상당히 느린 속도가 관찰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가상 녹지에서 전반적으로 더 천천히 그리고 더 높은 심박수로 이동했으며, 연구자들은 이것이 즐거움이 증가했음을 나타낸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회색의 도시속에서 존재하는 다채로운 색의 방해가 주의력이나 웰빙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한편으로는 VR에서의 연구는 3가지 문제점이 있었는데,


첫번째로는 VR에서 이러한 측정을 하는것은 환경과 조건에 의한 영향이 자연 환경과 비교하였을때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은 VR에서 충분히 민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피로와 멀미를 피하기위해 짧은 시간동안 실험이 이루어졌습니다.

세번째로는 이 연구는 제한된 수의 디자인과 독특한 도시 환경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환경에서 디자인 요소의 모양, 크기, 밝기 및 무채색 패턴과 같은 것들의 영향에 관해서는 보고할 수 없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글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