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셋째주 VR WEEK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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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이머여울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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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124개의 퀘스트 앱은 100만달러 이상, 8개는 2천만 달러 이상 팔림
현재 판매 수익별 앱의 수
매년별 100만달러를 넘긴 앱의 수
메인 스토어에서의 퀘스트 게임 수 증가
Meta, 호라이즌 월드에서 인앱결제 테스트 중
커넥트 이벤트에서 언급했던 가상 아이템 및 효과를 판매 할 수 있다고 했던 부분을 이제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월드 크리에이터는 이제 해당 방법으로 수익화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다만 30%가 하드웨어 요금
17.5%는 플랫폼 요금
총 47.5%의 수수료를 내야하며
세금은 별도입니다.
Meta의 Horizons 부사장인 Vivek Sharma 는 Verge 와의 인터뷰에서 거의 50%의 수수료가 "시장에서 상당히 경쟁력 있는 비율"이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다른 플랫폼이 그들의 몫의 점유율을 가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루머] Meta, 2024년 까지 스마트 글래스 발매 계획
작년 오큘러스 커넥트에서 공개했던 컨셉의 Nazare라는 이름의 스마트글래스를 2024년까지 1세대 개발 완료 후 발매하는 것이 목표이며
2026년에는 더 가볍고 더 발전된 디자인이 되도록 개발, 2028년에는 3세대를 발매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내부적으로는 1세대 판매 기대치가 수만개도 안될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이전에 발표되지 않았던 Hypernova라는 보급형 스마트 글래스도 2024년에 발매 계획에 있습니다.
Nazare는 스마트폰 없이 사용가능하지만 Hypernova는 스마트폰과 페어링 해야합니다.
작년 오큘러스 커넥트에서 공개했던 컨셉의 Nazare라는 이름의 스마트글래스를 2024년까지 1세대 개발 완료 후 발매하는 것이 목표이며
2026년에는 더 가볍고 더 발전된 디자인이 되도록 개발, 2028년에는 3세대를 발매할 수 있도록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내부적으로는 1세대 판매 기대치가 수만개도 안될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이전에 발표되지 않았던 Hypernova라는 보급형 스마트 글래스도 2024년에 발매 계획에 있습니다.
Nazare는 스마트폰 없이 사용가능하지만 Hypernova는 스마트폰과 페어링 해야합니다.
EMG 손목 밴드 또한 개발중인데, 올해 내로 스마트 워치를 공개할 예정이고, 1세대 및 2세대에는 해당 기술이 없지만 3세대에는 포함 될 것이고 2024년에 스마트 글래스 발매와 연계될 예정입니다.
Pico Neo 3 Link 스펙
잘못된 정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 퀄컴 스냅드래곤 XR2
- 저잔상 90 Hz 커브드 디스플레이 (다만 2개의 소스 중에서 커브드라고 언급된 소스는 하나뿐이었음. 2 소스 모두 Pico에서 데이터를 받은 것으로 나타남.)
- RGB-LCD 기반. 아마 120Hz는 실험적 기능으로 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됨. (이 역시 2개의 소스 중에서 한쪽에서만 120Hz 실험적 기능에 대한 내용이 있었음.)
- 3664 x 1920, 773 PPI
- 90Hz 지원하는 72Hz
- 98° FOV
- 6GB 램
- 256GB 용량
- Wi-Fi 6 연결
- OTG 지원 USB-C 3.0 포트
- 3단계 IPD 조절
- 4개의 카메라를 통한 추적
- 카메라는 400×400 해상도에 120Hz로 동작
- 최대 10m x 10m 트래킹 구역, mm단위의 트래킹 정확성
- 32개의 트래킹 포인트를 갖는 컨트롤러
- PU 소재를 이용한 조작부 마감, 살균 간편
- 5300 mAh 배터리, 2.5-3시간 사용 가능
- 오디오 내장, 3.5mm 헤드폰 잭 내장
- 와이파이 스트리밍 또는 유선 연결 가능
- DP 케이블 연결 가능
- 안드로이드 10 기반
- Pico SDK 지원
- 499유로 / 퀘스트 2 256GB와 동일
베타 기기 구매시 추후 신형 기기 발매 3개월 이내에 구매하면 35% 할인되며
퀘스트 2 게임을 Pico Neo 3 Link로 이식하는데에 최소 몇시간, 최대 2일까지 걸립니다.
공급망을 토대로 예상하는 퀘스트 2 프로 / 캠브리아 정리
늘 그렇듯 오피셜이 나오기 전까지는 루머입니다.
프로 라인업에서는 디스플레이 스펙에 있는 해상도보다 높은 해상도를 보여줄 수 있다는 보고가 존재 (아랫글에 있는 해상도 증가기술??)
- 퀘스트 2 프로도 여기에 포함됨
퀘스트 2 프로의 원가는 800달러: 공급망 쪽에서는 애플과 경쟁하기 위해서 보조금이 있을거라는 80%정도의 확신이 있다고 함.
(퀘스트 2가 미친듯이 싸듯이 이것도 손해 조금씩 봐가면서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는 뜻)
공급망에서는 2023년에 높은 티어의 XR OEM에서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중.
Quest 3 Pro는 Quest 2 Pro와 비교하면 더 높은 티어의 센서, 더 작은 디자인, 더 강력한 칩셋을 사용 할 것으로 추측됨.
Quest 3 기본 라인에는 뭐가 들어갈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눈 + 얼굴 트래킹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음.
SadlyItsBradley가 본 것은 퀘스트 3 프로의 프로토타입으로 추정되고 퀘스트 2 프로가 이와 유사한 모양새를 하고 있지만 살짝 다름.
화학적 방식을 이용한 햅틱화학적 방식을 이용한 햅틱
얼굴쪽 (뺨)과 팔뚝에 토시 형태로 착용하는 디바이스입니다.
5가지 화학 물질을 통해서 저릿거리는 느낌, 마비되는 느낌, 뜨거운 느낌 및 시원한 느낌, 따가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Into the Radius, 2022년 9월 퀘스트 2 출시
하프라이프2 VR Easter 진행상황 업데이트
nDreams, Sushi Ben VR 만화 어드벤쳐 발표
PC VR 및 퀘스트 발매가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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