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정보
VR 기타 분류

VR은 사이키델릭 못지않게 사람들이 초월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음

작성자 정보

  • 게이머여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844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https://www.technologyreview.com/2022/08/06/1056727/vr-virtual-reality-psychedelics-transcendence/


주요 지표에서 VR 경험이 중간 용량의 LSD 또는 마법의 버섯을 복용한 경험과 구별할 수 없는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Isness-D의 개발자인 David Glowacki는 15년 전, 산을 걷다가 갑자기 넘어졌습니다.

그가 땅에 부딪히고 나서 그의 폐로 피가 새기 시작했습니다. 숨이 막힌채로 누워있는 동안 Glowacki의 지각 영역이 팽창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몸을 내려다보았고 그의 몸이 신체가 아닌 둥근 빛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빛의 세기가 내 몸의 활기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희미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관점에서 Glowacki는 빛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빛이 그의 몸에서 주변 환경으로 새어나오고 있었습니다.


그의 인식이 그의 물리적 형태보다 오래 지속되고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이 깨달음은 Glowacki에게 숭고한 평화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그 사고 이후 예술가이자 전산 분자 물리학자인 Glowacki는 그 초월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98-022-12637-z

최근 연구에 따르면 환각제 연구에 사용된 4가지 주요 지표에서 해당 프로그램은 중간 용량의 LSD 또는 실로시빈("마법" 버섯의 주요 향정신성 성분)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


Isness-D는 전 세계에 기반을 둔 4~5명의 그룹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각 참가자는 사람의 심장이 있는 위치에 바로 빛의 공이 있는 흩어진 연기 구름으로 표시됩니다.



참가자는 에너지 융합이라는 경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Glowacki는 환각 여행을 복제할 목적으로 Isness-D를 설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VR을 사용하여 "자기 초월적 경험"으로 알려진 환각 효과를 확실하게 이끌어내는 것을 만드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논문을 위해 Glowacki와 그의 동료들은 75명의 참가자에게서 Isness-D가 이끌어낸 정서적 반응을 측정했습니다.

그들은 환각 연구에 MEQ30(https://www.trippingly.net/lsd-studies/2018/5/22/the-mystical-experience-questionaire-30-questions 신비한 경험 설문지), ego dissolution inventory 척도, "communitas" 척도 및 "inclusion of community in self" 척도와 같은 4가지 측정 기준을 기반으로 측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참가자의 응답을 출판된 이중 맹검 환각 연구에서 제공된 응답과 비교했습니다.


네 가지 메트릭 모두에 대해 Isness-D는 중간 용량의 환각제와 관련된 응답과 구별할 수 없는 응답을 이끌어냈습니다. 신비로운 경험 척도에서 Isness-D 참가자들은 20밀리그램의 실로시빈 또는 200마이크로그램의 LSD에 의해 유발된 것과 같은 강렬한 경험을 보고했으며 두 물질 중 어느 하나의 마이크로도즈에 의해 유발된 것보다 더 강한 경험을 보고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